본문바로가기 상단메뉴바로가기주메뉴바로가기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복지관소개이용자의권리

복지관 소개
법인소개
설립목적
미션&비전
이용자의권리
관장님 인사말
조직/직원현황
시설현황
무료셔틀버스
이용안내
찾아오시는길
무료셔틀버스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를
위해 운행중 입니다.
상담시간안내
언제나 여러분의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이용자의권리

인천광역시 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서비스 품질향상과 사용자권리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자의 권리보장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권리
인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1.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서비스 선택에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이용자 개인의 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장애, 인종, 종교, 문화, 언어, 정치적신념, 성적 기호 등을 이유로 이용자를 차별하지 않겠습니다.
  4.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고충을 접수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5. 이용자의 문화 · 여가활동, 자치회 등의 운영을 보장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이용자에 대한 학대, 폭력 등이 예방되도록 교육하고, 이러한 행위가 발견될 시에는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가 자신이나 타인을 해칠 위험이 있어 신체적 제한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가장 이로운 방식으로 개입 ·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헌장
인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한사람 한사람은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고객이 행복하고, 고객에게서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늘 밝은 표정과 친절한 자세로 이용자를 대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의 알 권리를 존중하고 정당한 요구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임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늘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키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을 대하는 자세
    • 밝은 표정으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 응대시 밝은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시에는 메모를 전하고, 답변이 필요한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시설 및 환경관리
    • 복지관의 프로그램실과 화장실, 매점, 식당 등의 청결과 위생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겠습니다.
    • 복지관의 냉·난방기, 전기/가스 시설 등에 대한 점검을 매일 실시하여 이용자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및 시정 조치
    • 이용자 및 가족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의견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건의함을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 복지관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및 시설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